[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편의시설이 잘 구축되어 있고 주거환경이 좋은 야탑과 정자역 부근에는 네이버와 SK C&C 등 IT업체까지 몰려 있어 가족, 직장인들을 타겟으로 하는 다양한 야탑 맛집들이 성업을 이루고 있다. 그 중에서도 푸짐한 양과 화려한 비주얼, 퀄리티 높은 맛을 갖춘 음식점이 회식, 외식 등의 야탑 모임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그 대표적인 예로 프리미엄 해물찜 전문점 ‘인기명’이 손꼽힌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춘 야탑역 맛집 ‘인기명’에서는 화려한 비주얼은 물론 기력회복에 좋은 재료들을 통해 건강까지 챙기는 보양식 ‘조갈찜’을 선보이며, 이에 지친 체력을 회복하기 위해 야탑역 회식장소, 성남 모임장소를 찾는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성남시청 맛집 ‘인기명’은 SBS Plus '외식하는 날', KBS 2TV '생생정보통', MBC every 1 '맛있을지도'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으며, 최근에는 SBS ‘런닝맨’에서 여름철 이색 보양식 맛집으로 출연해 출연진들의 극찬을 받기도 했다.

이매 맛집 ‘인기명’의 시그니처 메뉴인 ‘조갈찜’은 특수 제작한 철판에 조개찜과 갈비찜이 함께 제공되는 요리로 등장과 함께 눈길을 사로잡으며, 성남 회식장소, 분당 회식장소로 찾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갈찜의 조개찜에는 전복, 문어, 낙지, 키조개, 가리비 등 해산물이 듬뿍 담겨 나오며, 갈비찜에는 큼지막한 소갈빗대에 어묵꼬치, 떡, 넓적 당면 등 다양한 사이드 재료가 제공되어 이색적인 반반 메뉴로 불린다.

인기명은 당귀, 천궁 등 10여 가지의 한약재를 우려낸 한방육수를 사용하여 진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마른 고추와 파 뿌리로 얼큰한 맛을 낸 빨간 육수도 준비해 취향에 따라 선택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메인 요리를 충분히 즐긴 후에는 칼국수, 죽, 볶음밥 등 각종 사리를 곁들일 수 있어 더욱 든든한 식사가 가능하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메뉴 구성과 환상적인 비주얼의 이색 메뉴를 갖춘 성남 맛집 ‘인기명’은 남녀노소 할 거 없이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각종 SNS에 야탑역 맛집, 분당 가족외식, 야탑 회식장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이매역 맛집 인기명에는 조갈찜 외에도 당일 공수한 싱싱한 랍스터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랍스터 조갈찜’, 소고기 샤브샤브 밀푀유와 갈비찜이 제공되는 ‘샤갈찜’ 등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이 마련되어 있다”며 “편안한 식사를 위해 교육을 받은 직원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손질해 주어 격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평일 저녁과 주말에는 단체 손님이 특히 많은 편이니, 미리 예약 후 방문하시면 더 원활한 식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