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만‧송민호 '열꿈비' 공동대표 강연

학종 평가법, 대학입시 평균점 이용 예측법 등 사례 설명
유튜브 '3분 엄마 입시', '김진만 입시스케치' 등 활용하라

1일 인천신현고에서 열린 '에듀인뉴스 찾아가는 학부모 입시설명회'에서 강의하고 있는 김진만 대표.(사진=한치원 기자)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1일 오후 6시. 인천 신현고등학교(교장 심규민) 실내체육관에 모인 150여명의 학부모의 눈빛이 빛났다.

에듀인뉴스가 연중기획으로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학부모 입시 설명회’ 강의를 듣기 위해 모인 신현고 학부모와 교사들은 늦은 시간에도 김진만‧송민호(교육기업 열꿈비 공동대표) 강사의 강의를 꼼꼼히 메모하고, 질문하며, 휴대전화로 사진을 찍는 등 열정적으로 참여했다.

1, 2부로 나눠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는 먼저 송민호 대표의 강의로 시작됐다.

송 대표는 ▲대입전형의 기본적인 이해와 구조 ▲각 대학이 어떤 기준과 관점에서 학생을 선발하는지 등에 관해 설명했다.

학생부종합전형의 질적 평가 방법과 학교생활기록부의 잘된 사례와 잘못된 사례를 비교 분석하는 등 대학입시에 유리한 학생부 작성법 등을 설명했다. 또 내신이 낮은 학생도 수상, 창체, 교과세특, 행특 준비에 따라 서울권 대학 입학이 가능하 사례 등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중앙대 서류평가 모델을 활용한 개인역량 평가방법과 ▲한양대 서류평가 모델을 활용한 고교역량 평가방법 등을 소개해 참석한 학부모와 교사들의 이해를 도왔다.

1일 인천신현고에서 열린 '에듀인뉴스 찾아가는 학부모 입시설명회'에서 강의하고 있는 송민호 대표.(사진=한치원 기자)

2부 진행을 맡은 김진만 대표는 각 대학이 입시결과를 발표하는 내용 중에서 최초합격자, 최종합격자, 최종등록자 등을 설명하며 대학이 공개하는 입시 결과 해석 시 주의할 점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대학에서 발표하는 평균점을 이용한 합격 예측방법 ▲표준편차를 활용한 최저합격선과 추가합격선 예측방법 ▲해당 지역의 수시 지원패턴과 합격패턴 분석 등을 실제 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진만 대표는 “수시는 6회 이내로 지원할 수 있으므로 전략적으로 잘 활용해야 한다. 학생이 원하고, 가고 싶은 대학 1~2곳은 과감히 지원해도 된다”며 “대학 합격 평균점과 표준편차만 뽑아낼 수 있다면 굳이 입시기관에서 상담 받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김진만‧송민호 강사는 “학부모가 자녀의 미래를 위해 조금만 시간을 쪼개 대입전형에 대해 공부를 하거나 입시정보 수집과 분석에 공을 들인다면 좋은 대학으로 가는 길이 가까워 진다”며 무료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에듀인뉴스 입시정보 칼럼 ▲유튜브 ‘3분 엄마 입시’ ▲네이버 카페 ‘김진만의 입시스케치’ 등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1학년 학부모는 “대입제도 설명도 많이 듣고 기회도 많았지만 오늘 강의는 구체적 사례를 제시해 줘 이해하기 쉬웠다"고 말했다.

인천 신현고 심규민 교장은 “좋은 입시 설명회를 기획해 줘서 고맙다"며 "복잡한 입시제도를 일목요연하게 잘 설명해 줘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인뉴스의 ‘찾아가는 학부모 입시 설명회’ 10월 이후 일정은 신현고를 시작으로 22일 대전 이문고, 23일 강원 철원여고, 29일 서천 장항고, 11월6일 충남 대천고 등에서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입시 설명회 신청 및 상담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배너를 참조하면 되며, 일정은 학교별 협의 후 확정된다.

고교로 찾아가는 입시 설명회 외에도 △하루에 정리하는 입시교실 △대입상담 전문가 양성과정 △미래인재 메디컬 캠프 등 다양한 입시 관련 프로그램도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