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2019 춘천아카펠라페스티벌이 열린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춘천교대 문화예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 무하, 강원아카펠라협회 주최‧주관으로 춘천교대, 춘천 KBS 공개홀에서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열린다.

◆춘천 전국청소년아카펠라대회=국내 유일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참가 가능한 청소년 아카펠라 대회는 11일 오후 5시 춘천교대 오남오란홀에서 열린다.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부로 나누어 총상금 200만원, 춘천교대 총장상 및 대회 조직위원장상, 한국아카펠라협회장상, 한국아카펠라교육연구회장상 등 참가하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상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대회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프로 그룹 가수들이 진행하는 멘토링 시간도 예정돼 있다.

대회 대상 수상팀은 춘천 아카펠라페스티벌 갈라콘서트 오프닝 무대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단체상 수상팀은 한국아카펠라협회와 보컬코리아가 제작하는 ‘2019 한국아카펠라 뉴제너레이션’ 음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춘천 아카펠라 워크숍=아카펠라를 제대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춘천교대에서 열린다. 스윗소로우 김영우의 특강에서부터 아카펠라 보컬, 비트박스, 아카펠라 컨텐츠, 편곡, 함께 노래 부르기, 그룹레슨까지! 총 13개의 강좌를 음악관, 홍익관 일지홀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스윗소로우의 김영우와는 최근 불후의 명곡에서 큰 인기를 얻은 ‘스바스바’로 노래한 ‘좋을텐데’를 아카펠라로 함께 불러보는 시간을 갖는다.

◆춘천 아카펠라 갈라콘서트=춘천 시민들을 위한 특별한 공연이 축제에 함께 한다. 춘천 KBS 공개홀에서 12일 저녁 7시에 열리는 이번 공연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뜨거운 아카펠라 그룹 세팀이 조인트 콘서트를 갖는다. 

채널A ‘보컬 플레이’ 프로그램의 최고 인기스타 ‘보이스밴드 엑시트’, 세계아카펠라대회 수회 우승에 빛나는 ‘아카펠라 제니스 보컬밴드’, 가장 트렌디하고 신나는 아카펠라를 하고있는 ‘두왑 사운즈’까지 한 자리에 모인다. 

세 팀은 최근 다양한 유튜브와 컨텐츠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엑시트는 BTS의 ‘DNA’로 400만을 넘겼고, 최근 ‘디즈니 메들리’는 200만을 넘기고 있다. 제니스도 매주 새롭고 재미있는 아카펠라 영상을 업로드 하고 있으며, 두왑사운즈는 틱톡과 페이스북, 인스타를 오가며 핫한 짧은 아카펠라 영상들로 유명하다.

목소리만으로 만들어 내는 아카펠라라고 믿기 어려운 국내 최정상 세 팀의 공연을 한 날, 한 시에 볼 수 있는 기회다. 티켓은 멜론에서 예매하면 3만원, 현장구매는 4만원에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