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대구시교육청이 ‘다품캠페인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시교육청 SNS 7개 채널을 연계한 블로그를 통해 대구교육정책을 탐구하며 이해하는 ‘다품캠페인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9월에 이어 두 번째 진행하는 ‘다품캠페인’은 대구교육의 주요 정책을 홍보하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연말까지 4회에 걸쳐 마련한 퀴즈 이벤트다. 

대구시교육청 블로그에 게시된 초성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정답자 중 2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온라인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다. 

이번 퀴즈 주제는 놀이와 학습이 공존하는 미래교육공간으로 배움과 성장이 함께 하는 정책이며, 정답에 대한 힌트는 대구시교육청 유튜브와 링크된 영상을 통해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다. 

힌트 영상은 아이들이 밝게 웃으며 손 흔드는 장면을 시작으로 △꿈꾸는 학교 미래를 담은 교실 △미래를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간 △딱딱한 학교가 바뀐다 △놀이와 학습이 공존하는 미래형 교실 △학교공간혁신, 공간이 학교를 바꾼다 등의 자막과 함께 관련 이미지가 차례로 이어진다.  

처음 진행된 ‘착한교복’편에서 3,000여명의 응원 댓글이 달리는 등 폭발적인 인기로 큰 호응을 얻었던 ‘다품캠페인’ 이벤트 내용은 대구광역시교육청 누리집과 SNS 공식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강은희 교육감은 다음 달 14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해 갓바위, 교회, 성당 등지에서 해마다 가져온 ‘대구 수험생의 수능 고득점 기원’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험생, 선후배, 선생님 등이 참여하는 ‘수능응원 메시지’ 영상촬영에도 동참해 수험생들을 격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