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4~7일, 12월 2~5일 KBS 수원센터 인재개발원서 열려
입시상담 전문가 꿈꾸는 학부모, 교육관계자 누구나 참여 가능

(왼쪽부터)김진만·송민호 에듀인뉴스 칼럼니스트, 교육기업 열꿈비 공동대표
(왼쪽부터)김진만·송민호 에듀인뉴스 칼럼니스트, 교육기업 열꿈비 공동대표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대입제도 어렵지 않아요! 에듀인뉴스와 함께 대입 상담 전문가가 돼 봅시다!”

에듀인뉴스가 최고의 대입 전문가를 초청해 누구나 대입상담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길을 연다.

조국 법무부장관 자녀 입시 비리 의혹으로 촉발된 대입제도 불신을 풀기 위해 누구나 공평한 입시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입상담 전문가 과정을 개설·운영한다.

총 2기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1기 11월 4일(월)~7일(목) ▲2기 12월 2일(월)~5일(목) 각각 4일간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KBS수원센터에서 개최한다.

학부모, 교육관계자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상단 ‘대입상담 전문가 교육과정’ 배너를 클릭한 후 확인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고교 특성 파악 및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 평가 방법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요령 ▲진학설계와 대학입시전략 등 대입의 길에 꼭 필요한 사항만 모아 중점적으로 진행한다.

1일차에는 ▲학교알리미 ▲교육과정 ▲전국 고교 순위 ▲고교 유형별 특징 ▲나이스(NEIS) 보는 법을 안내한다.

2일차에는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 파악을 목표로 ▲원점수, 평균, 표준편차 의미 ▲Z 점수 및 Z 점수 누적 백분위 ▲고교내신 성적 분석 ▲대학별 내신 환산 ▲등급의 의미 ▲모의고사 성적표 보기 ▲상위누적에 따른 지원 가능 대학 파악하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3일차에는 생활기록부 관리에 대해 다룬다. 주요 내용으로는 ▲진로희망·진로활동·자율활동·동아리활동 작성법 ▲세특·행특 잘 쓰는 법 ▲생기부 기재 금지 사항 및 내용 정리에 관한 사항을 소개한다.

4일차에는 대입 기초 파악을 중심으로 ▲수시 전형별 정리 ▲정시 가나다군별 조합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유형 대비법 ▲대교협 및 주요 입시 사이트 이용하기 ▲대학 입학처 자료 이용하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김진만 입시 전문가는 “대입제도는 그 원리만 파악하면 누구나 전문가가 될 수 있다”며 “평생 연구한 입시제도의 비밀을 공개할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