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개 동문 기업, 모교 학교 현장에서 직접 면접·채용

덕수고 취업박람회 포스터 (사진=서울시교육청)
덕수고 취업박람회 포스터 (사진=서울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덕수고등학교가 17일 오후 1시 덕수고 총동창회(회장 김동수)와 특성화고 최초로 동문 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동문 기업 취업박람회는 사회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재학생 및 졸업생에게 동문 기업과의 만남을 통해 구직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덕수고 총동창회에서는 덕수장학재단과 야구부후원회 등을 통해 매년 모교 후배들에게 장학금 및 모교 지원을 해 왔으며, 올해에도 1억5000여만원을 지급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여하는 동문 기업들은 덕수고 특성화계열 3개 학과(글로벌경영과, 금융회계과, 컴퓨터정보과)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 23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 현장에서 직접 면접을 통해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선배는 유능한 후배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후배는 선배들의 기업체에서 근무하게 되는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취업박람회에 앞서 지난 14일에는 기업체 인사업무담당 선배가 후배들을 대상으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면접 자세 및 태도 등의 사전 교육(강사 이창규, 덕수고 66회)을 하고, 행사 당일(17일)에는 1, 2학년 대상으로 동문 기업인 초청 특강(강사 박노진, 덕수고 62회)을 부대행사로 진행한다.

차상록 덕수고 교장은 “이번 박람회가 우리 재학생과 졸업생들에게는 우수한 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나아가 취업 성공까지 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며, 동문 기업들은 유능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선배가 후배를 물심양면으로 응원하고 취업을 지원해 주는 덕수고등학교는 ▲벤처CEO과 ▲스마트자산관리과 ▲행정서비스과 ▲스마트소프트웨어과 ▲게임콘텐츠과 등 5개 학과 총 9개 반 200명의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덕수고 2020학년도 신입생모집 포스터 (사진=서울시교육청)
덕수고 2020학년도 신입생모집 포스터 (사진=서울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