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여고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포스터(사진=이화여대)
전국 여고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포스터(사진=이화여대)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혜숙)는 오는 11월 2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이화여대 아산공학관 실습실에서 전국 여고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이화여대가 주최하고, 이화여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에서 주관하며, 화웨이 코리아가 후원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전국 여고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는 이화여대가 컴퓨터 및 공학 분야의 여성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국내 유일의 여고생 대상 프로그래밍 대회다.

이번 대회는 10월 1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접수를 진행하며,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여고생이라면 학교장 추천을 받아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학교당 최대 5명까지 지원할 수 있고, 신청자가 많을 경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학생들은 자바 또는 C언어, C++ 언어를 활용한 문제 해결 능력을 대회에서 뽐내게 된다.

모든 참가자에게 참가인증서가 발급되고 대상, 최우수, 우수, 특별상, 장려상 등 다양한 수상의 기회가 주어진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상패, 그리고 이화여대 컴퓨터공학전공에 입학할 경우 튜터 장학금에 우선 배정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경진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전국 여고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네이버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