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최근 몇 년간, 현재 대입정책에서 내신 위주의 학생부종합전형(이하 학종)의 비율이 계속해서 증가를 하고 있다.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내신을 3년동안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느껴, 자퇴를 결정하고 검정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검정고시를 보게 되면 기존의 내신보다 높은 성적으로 변환이 가능한데, 몇몇 상위권 인 서울 대학 및 4년제 대학에서는 검정고시 시험에서 고득점을 성취하게 될 경우, 내신1~2등급으로 기존 내신 등급을 변환을 시킬 수 있다.

그리고 검정고시를 합격하게 되면, 수능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생기게 되는데, 학생들은 이 점을 고려하여, 수능을 준비할 시간도 확보를 할 수 있다. 한편, 대구지역에서도 검정고시 붐은 나타나고 있는데 대구검정고시학원을 찾는 학생들에게는 관리형 수업으로 유명한 대구한양학원이 인기가 많다고 한다.

대구한양학원은 기존의 학교에서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분석하고, 학생들에게 주어진 한정적인 시간을 효율적으로 극대화한다고 하는데, 우선 소수정예로 운영되는 수능 반은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이 확실한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수준별로 반을 나누기 때문에 자신과 맞는 반을 선택할 수 있다.

현재, 대구 한양학원은 2021학년도 수능 반은 상위권 대학을 목표로 수능 기초개념을 정리하고, 매월 월말고사 후 과목별 분석된 성적표를 발송한다. 또한 수능 기초개념이 정리가 되면 심화까지도 단계별 학습을 한다고 하니, 학생들도 자신에게 맞는 과정을 찾아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대구한양학원은 이중출결체크를 하여, 출석률을 높이고 핸드폰 수거를 하여 공부에 집중을 가하여, 학생들의 생활습관 까지도 관리를 한다.

대구한양학원은 오랜 기간 동안의 검정고시 정보량이 매우 방대하고 정보량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문제점을 제대로 짚어 줄 수 있어, 수험생들은 기초부터 심화까지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그 밖에 한양학원은 입시컨설턴트 상주로 임시상담 및 대학진로 수시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한편, 대구한양학원 대구검정고시학원은 검정고시 출신자 외에도 N수생, 전문계고 졸업생, 직장인 등 모두 수능공부를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과 상담은 대구검정고시학원 전문인 대구한양학원(중앙로, 수성, 두류점)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