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보도자료 캡처
전남교육청 보도자료 캡처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전남교육청이 EBS와 공동으로 21일부터 25일까지 5개 권역(나주, 목포, 광양, 여수, 순천)에서 예비 고1학생(현 중3)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 대입제도 안내 및 EBS 활용 학습법 설명회를 개최한다.

21일 오후 7시 나주 씨티호텔 설명회를 시작으로 △22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소공연장 △23일 광양마동중학교 다목적강당 △24일 여수문화홀 △25일 순천생태교육문화원에서 설명회가 이어진다. 개최 시간은 모두 오후 7시이다.

1부 강의에서는 ‘2023학년도 입시 일정별 대응 전략’을 안내함으로써 양질의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 및 학부모가 맞춤형 대학 입시를 준비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준다. 2부에서는 ‘예비 고1 맞춤형 선택 과목에 따른 EBS 활용전략’이란 주제로 자기주도 학습 능력 및 고교 내신 성적과 수능 성적 향상을 위한 공부법 안내와 학습동기 부여 시간을 갖는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난 6월 개소한 권역별 진학지원센터(목포, 여수, 순천, 나주) 이용 안내를 통해 학생 및 학부모 대상 1:1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위경종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전남 지역 예비 고1 학생 및 학부모에게 정확한 2023학년도 대입 정보를 제공해 급변하는 입시 제도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소해주기 위해 준비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