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공고-세계신지식인협회 광주지부, 업무협약 체결 모습(사진=전남공고)
전남공고-세계신지식인협회 광주지부, 업무협약 체결 모습(사진=전남공고)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전남공업고등학교가 21일 전남공고 소회의실에서 세계신지식인협회 광주지부와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취업에 실질적 기여를 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협약식에는 전남공고 교장, 교감, 담당 부장과 세계신지식인협회 광주지부장 한문철 회장(골든힐 대표)을 비롯한 정나연, 유천호, 김홍민 명장(이상 기아자동차), 장규림(남일기업 대표), 박계영(남부대교수), 정인순(한복명장) 등이 참석했다.

세계신지식인협회 광주지부(회장 한문철)는 MOU 체결을 통해 전남공고 학생들의 진로, 취업 정보 제공 및 상호 교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향상을 위해 소속 명장들의 재능 기부를 실질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공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전남공고 박주정 교장은 "우리 지역의 명장들이 특성화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취업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갖고, 학교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자발적으로 재능 기부하고, 도움을 주신다고 하니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도 상호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특성화고의 발전과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