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최근 장애아동복지지원법에 따른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의무 배치 및 수요 확대에 따라 어린이집에서 재직하고 있는 보육전문가들의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문의와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학점은행제 최초로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자격증 과정을 운영중인 케이스터디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소지자는 누구나 8개 과목 이수만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실습과목 없이 100% 온라인으로 학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부담 없이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는 어린이집에서도 장애영유아 보육을 위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보육교사가 필요하기 때문에 수강생들은 이 자격증 취득으로 인해 한층 높은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

현재 어린이집은 장애 영유아 보육을 위해 이 자격증을 취득한 보육교사가 필요하다. 2가지 보육교사 자격을 모두 취득한 영유아보육과 학생들은 한층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갖춰 현장 취업이 가능해졌다.

또 전국적으로 장애 영유아 보육교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학과가 거의 없어 독보적인 보육 경쟁력을 갖게 됐다. 현재 어린이집은 장애 영유아 보육을 위해 이 자격증을 취득한 보육교사가 필요하다.

2가지 보육교사 자격을 모두 취득한 영유아보육과 학생들은 한층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갖춰 현장 취업이 가능해졌다. 또 전국적으로 장애 영유아 보육교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학과가 거의 없어 독보적인 보육 경쟁력을 갖게 됐다.

Kstudy한국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개강반을 모집 중이며, 상담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온오프라인,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공부 가능하며 케이스터디를 통해 제2의 인생을 준비해보는 것도 좋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스터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