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대한민국교사합창제' 대구서 열려
'제14회 대한민국교사합창제' 대구서 열려
  • 지성배 기자
  • 승인 2019.10.2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교육청)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19일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대한민국교사합창단연합회가 주최하고 대구중등교사합창단 주관으로 ‘제14회 대한민국교사합창제’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콘서트를 방불케 한 이번 합창제는 서울, 강원, 부산, 대전, 전북, 광주, 경기, 대구 등 8개 시도 교사합창단이 참여해 의미 있는 공연을 펼쳤다.

이번 대구 공연에서는 서울음악교사합창단의 ‘명태’를 시작으로 각양 각생의 다채로운 합창곡들을 들려주었다. 마지막을 장식한 대구중등교사합창단의 ‘못잊어, Soon I will be done’무대 또한 콘서트하우스의 울림을 잘 살린 환상적인 하모니로 큰 박수를 받았다.

전체 공연을 관람한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선생님들이 바쁜 시간을 쪼개 준비한 것이라고 믿을 수 없을 만큼 아름다운 공연이었다”며 “합창의 아름다움을 우리 학생들에게도 널리 전파해서 더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교사음악회는 2005년 서울과 대구의 뜻있는 음악교사들이 합창으로 함께 할 전국의 교사 단체를 모집, 2006년 제1회 대한민국 교사합창제를 서울에서 개최했다. 2007년에는 대구에서, 이후 14년이 흐르는 동안 올해 합류한 경기교사합창단까지 총 8개 단체가 모여 해마다 학생을 위한 공연을 개최하고 있다.

지성배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