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 수상작 발표

사진 부문 최우수상 논공초 병설 유치원 최정숙 교사의 ‘하라쇼(좋아요)! 프꾸수나(맛있어요)!’
사진 부문 최우수상 논공초 병설 유치원 최정숙 교사의 ‘하라쇼(좋아요)! 프꾸수나(맛있어요)!’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23일 2019 행복한 학교급식 그림(포스터), UCC, 사진 공모전’을 열어 그림(포스터) 16편, UCC 14편, 사진 6편 등 36편을 수상작으로 선정·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대구학교급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학생들이 스스로 건강한 식습관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수장작 선정은 외부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작품성, 창의성, 흥미성, 표현력 등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결정했다.

▲그림(포스터) 부문 최우수상은 노변중 1학년 성채윤 학생의 ‘최고의 밥상 학교급식’, ▲UCC 부문 최우수상은 성당초 2학년들이 함께 출품한 ‘우리들의 건강한 학교밥상’ ▲사진 부문의 최우수상은 논공초 병설 유치원 최정숙 교사의 ‘하라쇼(좋아요)! 프꾸수나(맛있어요)!’가 선정되었다. 

각 부문 최우수상에 대한 시상은 오는 26일 대구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제3회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 학교급식 박람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림(포스터) 부문 최우수상 노변중 1학년 성채윤 학생의 ‘최고의 밥상 학교급식’.(사진=대구교육청)

학생(노변중 1학년)은 “영양사 선생님의 영양 가득한 식단, 조리하시는 분들의 요리솜씨, 부모님들의 식재료 검수 등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학교급식이 최고의 밥상이라고 생각하며 그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