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파인 동영상 매뉴얼 제작배포…내달 1일 정식개통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수강

북부교육TV 유튜브 계정 (사진=서울북부교육지원청)
북부교육TV 유튜브 계정 (사진=서울북부교육지원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서울북부교육지원청이 사립유치원의 에듀파인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동영상 매뉴얼을 제작 배포한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수강이 가능하다.

사립유치원의 에듀파인 사용은 2020년부터 교육부령 제175호에 따라 모든 사립유치원에 전면 도입된다.

2019년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1단계 도입에 따라 에듀파인 현장연수, 사립유치원 1대1 컨설턴트 매칭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립유치원을 지원하고 있는 북부교육지원청은 내년 전면도입에 대비해 ‘에듀파인 동영상 매뉴얼’을 제작하게 됐다.

‘에듀파인 동영상 매뉴얼’은 북부교육지원청 소속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3분야(예산, 지출, 수입)의 대표강사 3인이 다수의 현장 강의 경험을 살려 동영상 매뉴얼을 개발해 가장 대중적인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 계정을 개설하여 게시함으로써 에듀파인 연수를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게 했다.

현재 ‘북부교육TV’라는 명칭으로 유튜브 계정이 개설되어 ‘사립유치원 에듀파인’으로도 검색 가능하며, 교육지원청 소속 에듀파인 컨설팅단의 최종 감수로 11월 1일 정식 개통된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3분야(예산, 지출, 수입) 26강, 5분 내외의 짤막한 동영상으로 구성해 수강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며, 연내 차세대 시스템인 ‘K-에듀파인’도 동영상 매뉴얼을 제작해 추가 게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선종복 교육장은 “해당 유튜브 채널을 사립유치원 관계자들이 업무지식을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사립유치원 업무의 요람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