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남 고성중학교)
(사진=전남 고성중학교)

[에듀인뉴스=정하늘 기자] 전남 고성중학교(교장 오강석)는 지난 22일, 고성중, 고성초, 오산초, 의신중 등 협동학교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공연(유명 뮤지컬 갈라쇼)을 관람했다.

고성중학교는 ‘꿈을 키우고 생각을 넓혀 미래를 열자’를 교훈으로 1955년 개교 이래 8600여명의 인재를 배출한 전통 있는 중학교이다.

2015학년도 농어촌 거점별 우수중학교로 지정되어 미래핵심역량을 키우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작은학교 살리기의 일환으로 고성중학교, 고성초등학교, 오산초등학교, 의신중학교와 함께 협동학교를 이루고 있다.

이번 뮤지컬 관람은 수도권, 인근 대도시에 비해 문화예술공연을 접할 기회가 부족한 농어촌의 학생들에게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소양을 길러주고 지역학교 네트워크 구성으로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의식을 함양했다.

관람한 공연은 ‘유명 뮤지컬 갈라쇼’로 유명 뮤지컬 시카고, 드림걸스, 영웅, 맘마미아의 넘버들을 소개하고 감상하는 공연이었다. 또한 이번 공연에서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능동적인 즐거움까지 있어 더욱 좋았다고 즐거워 했다.

공연 관람을 한 고성중학교 1학년 박소희 학생은 “자주 접할 수 없는 뮤지컬을 관람하여서 너무 좋았고, 초등학교때 선생님도 뵙게 되어 뜻깊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