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서부도서관에 신설된 국제바칼로레아(IB) 자료 코너.(사진=대구시교육청)
대구시립서부도서관에 신설된 국제바칼로레아(IB) 자료 코너.(사진=대구시교육청)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대구시립서부도서관은 대구미래역량교육 역점 과제 중 하나인 국제 바칼로레아(International Baccalaureate)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운영 활성화를 지원하고 시민들의 참여와 이해를 돕기 위해 국제 바칼로레아(IB) 자료 코너를 신설해 운영한다.

IB교육은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교육재단인 IBO(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에서 개발·운영하는 국제인증 프로그램으로 역량 중심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개념 이해 및 탐구학습 활동을 통한 자기주도적 성장을 추구하는 교육과정이다. 이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고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상과도 부합해 최근 국내 입시위주 교육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서부도서관은 2층 종합자료실 내에 국제 바칼로레아(IB) 자료 코너를 신설하고 IB교육과 관련된 200여권의 도서와 팸플릿 등을 비치해 시민들에게 열람 및 대출 서비스를 실시한다.

허경자 관장은 “IB자료 코너 운영으로 대구시민들의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적극적인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