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6일 오후 6~9시 영산대 홍익2관 대강당
정동완·김두용·정유희·안혜숙 등 전문가 특강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꿈꾸는 대로- 2019 진로진학토크콘서트'가 경남 양산 영산대학교 홍익2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양산교육지원청과 와이즈유(영산대학교)가 공동 주최로 진행하는 진로진학토크콘서트는 오는 11월 26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EBS 강사의 입시특강, 학생부 활동과 기록, 진로 설계와 아이맞춤 전형, 학부모 속풀이 토크쇼 등을 함께 지원하는 입체적 방식으로 구성, 개최된다.

강사진은 정동완 EBS 진학·진로 강사이자 김해 율하고 교사, 김두용 대구 영남고 교사, 정유희 입시전문가이면서 미래기반컨설턴트 대표, 안혜숙 EBS 테솔평가단이자 삼척초 수석교사, 와이즈유대학일자리센터 교수 3인 등 총 7명이 나선다.

이들은 각각 특강존, 진학존, 진로존, 대학존으로 나눠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맞춤형 강의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학교를 통해 사전 접수받으며, 포스터의 큐알코드를 이용해 신청하면 노선 버스 혜택부터 2부 선택 강의까지 선착순 신청이 가능하다. 현장 참석 등록도 가능하다. 당일 선착순 200명에 한해 학습 관리 TIP이 수록된 워크북을 우선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양산교육지원청 주창돈교육장은 “수도권에 비해 입시 환경이 열악한 우리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체계적이고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자 진로진학캠프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학기 초부터 열심히 준비해 연말에 좋은 성과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