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편향 교육 근절 교총 기자회견 모습.(사진=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정치 편향 교육 근절 교총 기자회견 모습.(사진=한국교총)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교사의 정치편향성 발언 논란이 불거진 서울 인헌고등학교 사태를 놓고 교원단체 간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은 "명백한 위법행위"라고 비판한 반면 교사노동조합연맹(교사노조연맹)은 "극소수 학생들의 선동이 학교 정상화를 저해하고 있다"고 주장한 것.

교총과 250여개 사회단체 연합인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은 이날 오전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치편향 교육은 용납할 수 없는 명백한 위법행위이며 교육현장에서 반드시 축출해야 할 교육적폐"라고 말했다.

교총은 "정치편향 교육은 학생의 학습권 침해이자 학대, 더 나아가 균형 잡힌 교육이라는 우리 사회의 국민적 합의와 신뢰를 무너뜨리는 도전행위"라며 "교육부와 각 시도교육청은 정치편향 교육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단호한 조치를 해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재발방지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ytn 캡처)

반면 교사노조연맹은 "극소수 학생들의 선동과 이를 부추기는 극우세력이 정상적 교수학습과 학교정상화를 저해하고 있다"며 "보수야당 정치인들까지 개입하고 있어 정치 쟁점화에 열을 내고 있다는 비판을 면하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이어 "인헌고 사태는 교사토론회, 학생대토론회, 학교운영위원회 등을 통해 구성원 참여와 소통을 통한 민주적 해결 절차를 밟고 있다"며 "조만간 발표될 교육청 조사결과와 학교구성원 논의를 존중하는 원칙에서 조속히 학교가 정상화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할 때"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