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전경(사진=제주대)
제주대학교 전경(사진=제주대)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고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산을 위한 (재)이노베이션 아카데미(학장 이민석, 이하 ‘이노베이션 아카데미’)의 ‘42서울’ 교육생 모집 설명회가 오는 5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제주청년의 밝은 미래를 개척하기 위한 공통의 목표를 가진 제주대학교 SW융합교육센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제주더큰내일센터가 공동주관한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 프로그램과 선발 과정에 관한 설명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문제해결식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세계적 명성이 높은 프랑스의 에꼴42를 도입해 정부 주도로 설립한 비학위 교육기관이다. 특히 학비, 교수, 교재가 없으며(Zero Tuition, Zero Teachers, Zero Classes), 철저한 자기주도 학습, 동료평가를 기반으로 100% 코딩과정으로 진행된다.

선발 대상은 성인 또는 고등학교 졸업자로서 성별, 경력, 국적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테스트에 응시해야 한다.

이를 통해 최종 선발된 본 과정 교육생들은 단계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최대 2년 동안 월 100만원의 교육훈련비를 지급하는 등 교육 지원을 받게 된다.

‘42 서울’ 교육 프로그램과 선발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설명회에 참석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