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을교육공동체 '행복이'와 '이음이'를 소개합니다
대전마을교육공동체 '행복이'와 '이음이'를 소개합니다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9.11.05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전교육청)

[에듀인뉴스=조영민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마을교육공동체 이해 및 확산을 위해 대전행복이음 마을교육공동체 캐릭터 '행복이'와 '이음이'를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캐릭터 개발로 대전행복이음 마을교육공동체 및 혁신교육지구 확산을 위한 사업의 각종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친근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 캐릭터는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중학생(대전전민중 1학년 이서진)이 직접 디자인해 주목을 받고 있다.

캐릭터 이름은 마을교육공동체가 추구하는 비전(배움이 행복하고 성장이 즐거운 같이 행복교육)을 떠오르게 '행복이와 이음이'로 정했다.

행복이는 초록색 머리에 새싹 이미지를 넣어 대전에서도 새롭게 싹트는 마을교육공동체를 싱그러운 이미지로 표현했으며, 이음이는 하트 장식과 핑크색 머리로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부각해 대전행복이음 마을교육공동체를 상징화했다. 

허진옥 혁신정책과장은 ″이번 캐릭터 개발이 정부 혁신 비전에 따라 참여와 협력으로 학교를 중심으로 형성된 신뢰와 동력이 마을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캐릭터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활용해 대전마을교육공동체 대표할 수 있도록 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2900@naver.com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