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속 미생물, 자는 동안 열량 태워
장 속 미생물, 자는 동안 열량 태워
  • 지준호 기자
  • 승인 2019.11.0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야외 활동이 줄어드는 차가운 날씨에 체중 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아졌다. 이에 제품 섭취로 통해 체중 관리를 시도하는 이들도 많지만, 각종 부작용 이슈로 그 선택 또한 쉽지 않은 상황이다.

체인징S는 이러한 위험 부담은 줄이고,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체중관리에 도움을 주며 눈길을 끈다.

㈜네이처닥터의 체인징S는 장내 세균에 변화를 주어 체중을 감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그동안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뚱보세균’으로 불리는 피르미쿠트의 세력을 억제하고, ‘날씬균’으로 불리는 박테로이데테스가 세력을 확장하면 탄수화물을 장에서 분해 및 배출해 살이 빠지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체인징S는 이를 활용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실제로 미국 아이오와대 연구팀장 존커비 박사는 “우리 연구는 인간이 자는 동안 장속 미생물이 열량을 태우는 역할을 한다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밝혔으며, 일본의 도쿄대 후지타 고이치로 박사도 자신의 저서를 통해 “장내세균의 세력구도를 바꾸면 힘든 체중 관리도 즐거워질 수 있다”고 언급했다.

국내에서도 생물학박사 김응빈 교수는 방송을 통해 “논문에 의하면 살찌는 미생물이 언급된 바 있으며 실제로 이를 연구해 23주만에 51KG을 감량했다”고 말하며 장내 미생물에 대한 실험 결과를 밝혔다.

특히 장 청소, 유익한 미생물 씨딩, 대사산물, 미생물 먹이 공급을 동시에 해 장내 세균을 제어하는 체인징S는 코팅을 전혀 하지 않고도 위산에서 살아남아 장에서 120만 배 폭발적으로 증식하는 미생물을 사용해 복부지방 및 내장지방 감량에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EU 특허를 획득해 그 기능성을 입증 받기도 했다.

네이처닥터 관계자는 “특허받은 미생물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는 12단계 정밀 공정을 통해 만들어 높은 흡수력과 안전성을 자랑한다”며 “특히 내장 지방 감량에 효과적이라 체형 관리에 도움을 준다는 점이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체인징 S는 현재 고객감사 이벤트로 제품 30% 할인 및 장 청소 제품 무료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할인 행사 및 제품 정보는 체인징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준호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