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자사고 교장협의회 기자회견 모습. (사진=ytn 캡처)
서울자사고 교장협의회 기자회견 모습. (사진=ytn 캡처)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서울지역 자율형사립고(자사고)들이 교육부의 교육정책 규탄 입장을 7일 발표한다고 밝혔다. 

서울자사고교장연합회(자교연)는 6일 오후 입장문을 내고 이 같이 발표했다.

교육부는 같은 날 자사고, 외국어고(외고)·국제고의 일반고 일괄 전환 방식을 담은 '고교서열화 해소 및 일반고 역량강화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자교연은 입장문에서 "언제는 자율형사립학교9자사고)를 하도록 적극 권장하고 지원해 주더니 이제는 자사고를 나쁜 학교로 호도한다"며 "평가를 무기로 자사고를 지정취소하려다가 이마저도 불리하게 되니까 2025년 자사고 외고 강제폐지하려 한다. 도대체 누구를 위한 교육정책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오로지 공정성이라는 미명하에 다양한 교육, 수월성 교육, 사립학교 건학이념에 충실한 교육을 하고 있는 자사고를 지원하고 밀어주기는 커녕 말살시키려 하고 있다"면서 "자사고는 정해준 교육 틀안에서 최선을 다해왔을 뿐이다. 각종 죄명을 오로지 자사고, 외고에게만 뒤집어 씌우는 것이 너무나 분통하며 억울하다"고 주장했다.

또 "수시 학종을 공정성이 없다고 왜곡 발표하고 폄하시키며 정시확대를 주장하면서, 자사고를 폐지시키려는 반향으로 몰고 가는 밀어붙이기식 정책을 한다"며 "당사자들과 어떠한 협의도 없이 교육체제를 뒤흔드는 국가 교육정책으로 대한민국 고교 공교육은 또 다시 퇴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자교연의 교육부 교육정책 규탄대회는 오는 7일 오후 2시30분 서울 중구 이화여고 백주년기념관 3층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