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위한 맞춤형 대학과정
2020학년도 4차 신입생 모집 11일부터 진행

안산에이블대학이 2일 ‘2019년 발달장애인 성인권 부모교육 O.T'를 실시했다.
안산에이블대학이 2일 ‘2019년 발달장애인 성인권 부모교육 O.T'를 실시했다.

[에듀인뉴스=이태호 기자]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평생교육원(원장 신부식) 과정 중 안산에이블대학이 지난 2일 한국장애인개발원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에서 수탁받은 ‘2019년 발달장애인 성인권 부모교육 O.T'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발달장애인 성인권 부모교육은 발달장애인 자녀의 성장에 맞춰 양육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성인기 자녀의 자립을 지원하도록 하는 부모역량 강화 사업으로 보건복지부가 올해 처음 시작했다.

안산에이블대학과정에서는 강의형, 상담형, 캠프형 등 다양한 유형의 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성적 자기결정권을 위한 부모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는 발달장애인의 성적권리의 이해와 보장을 위한 부모교육의 필요성을 알고, 든든한 지원자가 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신부식 원장은 인사말에서 “경기도발달장애지원센터와의 협업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이 되겠다”면서, “안산에이블대학과정이 발달장애인의 든든한 길잡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안산에이블대학과정 학생들을 위해 발전기부금을 기탁한 학생 가족에게 기부증서 전달식도 함께 진행돼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2020학년도 안산에이블대학과정 신입생 4차 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이어지며, 전형은 12월 7일 진행된다.

발달문제 및 학습장애를 가진 자,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지적장애, 자폐성 장애를 가진 자 중에서 만 18세부터 30세까지 고등학교 졸업 또는 법에 의해 그와 동등 이상의 자격을 인정받은 자는 지원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