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고, 몽골·중국·시드니 학교와 화상수업 '관심'
충북여고, 몽골·중국·시드니 학교와 화상수업 '관심'
  • 지성배 기자
  • 승인 2019.11.0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여고 학생들의 몽골체험학습 기념사진
충북여고 학생들의 몽골체험학습 기념사진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충북여자고등학교(교장 박용만)가 몽골, 중국, 시드니 학교와의 온라인 화상수업을 통해 중국어, 일본어, 영어, 한국어 등 4개 포럼 학생 90여명을 중심으로 매주 실시간 국제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관심이다.

충북여고 학생들은 국제교육교류 활성화를 위해 2017년부터 꾸준히 온라인 화상수업으로 각국의 학생들을 만나면서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팀별로 프로젝트를 만들어 토론학습을 하는 등 지속적으로 교육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몽골, 중국, 시드니와 2017년부터 2019년 현재까지 업무협약체결(MOU)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교류하며 국제적 감각과 안목을 키우고 다.

올해는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하얼빈공업대학교(웨이하이)에서 어학연수도 실시해 충북여고 학생 20명이 다녀온 바 있다.

10월에는 중국 칭따오 이화국제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홈스테이를 통한 문화체험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했다.

몽골의 톨리트, 뉴에라 국제학교와 함께하는 글로벌 리더십 캠프도 진행하며 봉사활동을 추진하는 등 다채로운 국제교육교류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2020년에는 몽골 학생들이 직접 한국에 방문해 한국어 학습과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홈스테이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충북여고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온라인 화상수업, 해외테마체험학습, 어학연수 활동을 통해 회화 학습에 중점을 두고 해외 학생들과 소통하며 다방면에 능통한 인재를 발굴하도록 힘쓸 예정이다.”고 말했다.

지성배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