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여대)
(사진=서울여대)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서울여자대학교는 지난 3일 서울시 화랑대 철도공원에서 ‘2019 레스트 포레스트 : 경춘선 숲길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서울여대를 비롯한 삼육대·서울과학기술대 3개 대학과 서울시 및 노원구가 협력해 진행하는 '6차 산업 그린(green) 창업 플랫폼 구축사업'의 하나로 열렸으며, 경춘선 숲 거리의 문화예술 콘텐츠 확대와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숲책방, 차와 향의 시간, 라이브 페인팅’ 등 숲과 힐링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워크샵을 비롯한 전시, 공연이 함께 열려 지역 주민에게 휴식을 제공하고 경춘선 숲길에 대한 관심을 촉진시켰다.

또한, 창업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기 위한 '창업 아이템 전시 부스'를 마련하는 등 창업육성 문화활성화·상권활성화·지역협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함으로써 지역의 소비문화예술 플랫폼을 구축했다.

노원그린캠퍼스타운 조치웅 사업단장(삼육대 환경원예디자인학과 교수)은 “대학이 가지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 및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노원구청과 협조하여 경춘선 숲길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 및 체계적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노원구, 대학, 지역주민, 각종 협의체와의 협업을 통해 캠퍼스타운사업의 모범사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