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청소년센터, 꼼지락발전소 2곳 대구시장상 수상

(사진=대구시교육청)
(사진=대구시교육청)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지난 7일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 경하홀1에서 지역 청소년지도자 및 시민, 예비지도자 등 90여명을 대상으로 대구청소년지원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여태)가 주관하는 '2019년 대구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평가회'가 진행됐다.

올해에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프로그램에 대해 현장발표 후 심사를 거쳐 대구시장 명의의 최우수상(프로그램부문) 2개와 대구청소년지원재단 이사장 명의의 우수상(프로그램부문) 4개를 선정했다.

발표 프로그램은 청소년활동 현장에서 올 한해 운영되었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으로 여성가족부·보훈처·환경부 등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운영되었거나 청소년기관의 특성화 프로그램,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의 활동인증서가 나오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 등이 발표되었으며, 관련 학과(대구한의대학교 청소년교육상담학과, 대구과학대학교 아동청소년지도과)의 예비청소년지도자들이 개발한 프로그램의 발표가 이어졌다.

최우수상(대구시장상)에는 달성군청소년센터,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 꼼지락발전소 2개 기관의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우수상(대구청소년지원재단이사장상)에는 대구시청소년수련원, 달성군청소년센터, 대구아름청소년성문화센터,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 4개 기관의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이경애 대구청소년지원재단 대표는 “이 시간을 통해 지역 청소년기관의 다양하고 우수한 청소년활동을 널리 알리고 학교나 관련 기관의 연계의 활성화로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청소년활동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