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춘천교대)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춘천교육대학교는 지난 8일 교육부와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전국교원양성대학교총장협의회의가 주최하고 청주교육대학교가 주관한 ‘제9회 전국 교대 좋은 수업 탐구대회’에 참가, 교육부 장관상 등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9회 째를 맞이하는 전국교대 좋은 수업 탐구대회(이하 대회)는 전국의 초등 예비교사들의 창의적인 수업 능력과 교실 수업에 대한 관심 제고, 역량 증대를 통해 바람직한 대학 문화 발달에 기여하고자 열리는 행사다.

이번 대회는 청주교육대학교 및 인근 4개 초등학교(서현초, 샛별초, 원평초, 산남초)에서 진행됐으며 10개 교육대학교 및 제주대 교대, 한국교원대 초등교육과를 포함해 12개 초등 교원 양성대학교 예비교사들이 참여했다.

대회는 '수업 실연'과 '수업 비평'분야로 나눠 경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업 실연 부문은 초등 4~6학년 개설 10개 교과(각 4명), 창의적 체험활동 교과(8명)에서 예비교사 총 48명이 40분간 수업을 진행했다.

수업은 사전에 주어진 동일 단원 및 주제에 대해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심사는 교대 교수와 수석교사, 교육전문직으로 구성된 72명의 심사위원이 맡았다. 수업 비평 부문은 수업 실연을 참관한 교대 학생이 각자 참관한 수업 중 1편을 선택해 해당 수업을 분석, 평가해 제출하는 방식이다.

이번 대회에 춘천교육대학교는 수업실연과 수업비평 부문에 총 8명이 참가해 수업실연 부문 △임혜원(1등급상-교육부장관상) △이지수, 권성혁, 유환희(3등급상-한국교총회장상) 수업비평 부문 △김정현(은상-주관대학총장상) △김선우, 장형선, 주성은(동상-주관대학총장상) 학생이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