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 만족도 높아 관심↑...2기 12월 2~5일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입시를 가장 잘 아는 교육이었어요.”, “한치 앞도 모르게 변화하는 입시제도의 핵심을 관통하더군요.”, “학생 상담에 자신감이 생겼어요. 지인들에게 추천할게요.”

에듀인뉴스가 지난 11월 4~7일 KBS수원센터 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 ‘대입상담 전문가 양성과정’ 참석자들은 “교육을 통해 입시를 제대로 이해하고 학생 상담에 활용할 노하우를 전수받아 만족한다”며 “교육이 계속돼 도움을 받는 사람이 많았으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에 에듀인뉴스는 진로진학 담당 교사도 어려워하는 대입제도의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전문 상담가 수준 지식과 스킬을 배울 수 있는 ‘대입상담 전문가 양성과정’ 2기를 개설·운용한다.

평생 교육계에서 대입제도 분석에만 몰두한 김진만·송민호 에듀인뉴스 칼럼니스트를 초청, 12월 2일(월)부터 5일(목)까지 4일간 각각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시간 과정으로 KBS수원센터 인재개발원에서 열린다.

강좌는 학부모, 교육관계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상단 또는 기사 하단 ‘대입상담 전문가 교육과정’ 배너를 클릭한 후 확인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고교 특성 파악 및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 평가 방법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요령 ▲진학설계와 대학입시전략 등 대입의 길에 꼭 필요한 사항만 모아 중점적으로 진행한다.

1일차에는 ▲학교알리미 ▲교육과정 ▲전국 고교 순위 ▲고교 유형별 특징 ▲나이스(NEIS) 보는 법을 안내한다.

2일차에는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 파악을 목표로 ▲원점수, 평균, 표준편차 의미 ▲Z 점수 및 Z 점수 누적 백분위 ▲고교내신 성적 분석 ▲대학별 내신 환산 ▲등급의 의미 ▲모의고사 성적표 보기 ▲상위누적에 따른 지원 가능 대학 파악하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3일차에는 생활기록부 관리에 대해 다룬다. 주요 내용은 ▲진로희망·진로활동·자율활동·동아리활동 작성법 ▲세특·행특 잘 쓰는 법 ▲생기부 기재 금지 사항 및 내용 정리에 관한 사항을 소개한다.

4일차에는 대입 기초 파악을 중심으로 ▲수시 전형별 정리 ▲정시 가나다군별 조합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유형 대비법 ▲대교협 및 주요 입시 사이트 이용하기 ▲대학 입학처 자료 이용하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김진만 강사는 “입시제도가 계속해서 바뀌고 있지만 핵심 원리만 이해하고 있으면 모두 대응이 가능하다”며 “송민호 대표와 함께 20년 노하우를 모두 공개할 예정이니 입시를 온전히 이해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참여해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