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최근 초품아 단지의 인기를 넘어 다수의 학군을 갖춘 지역에 대한 수요자들의 분양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도보로 등하교가 가능해 안전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는 것은 물론, 스쿨존은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생활도 더욱 쾌적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이에 분양을 앞둔 학세권 단지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단지 바로 앞 초, 중, 고교(예정)가 모두 위치하는 안심학군을 갖춘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이 11월 15일 오픈 소식을 알렸다. 

전국구 건설사 ‘대광건영’이 시공하는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은 총 735세대 79㎡A·B, 84㎡A·B의 선호도 높은 4가지 타입 총 735세대 대단지로 공급된다. 3개의 학교를 품어 단지 바로 앞 도보 거리 초, 중, 고(예정)이 2022년 개교를 앞두고 있으며 단지 인근 유치원(예정), 인천서구 영어마을 GEC, 풍무도서관, 경기김포교육도서관, 인천영어마을까지 인접해 있다. 

여기에 79㎡A, 84A·B㎡ 타입이 4Bay 4Room 방 4개로 구성된 혁신평면 설계를 적용했으며, 전 구조 광폭 드레스룸으로 같은 면적 기존 아파트보다 더욱 넓은 드레스룸 사용이 가능하다. 

검단신도시 1단계 중심상업시설(예정)과 넥스트 콤플렉스(예정),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CGV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인접해 있어 생활도 편리하며, 단지를 둘러싼 근린공원(예정),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돼 쾌적한 삶을 완성한다. 

검단신도시 교통 호재도 빼 놓을 수 없다. 검단신도시가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확정, 인천 지하철 2호선 연장(예정)으로 뜨거운 열기를 이어가는 가운데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은 인천지하철 1호선 101역·102역(예정)과도 매우 가까운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 관계자는 “검단신도시 내 합리적분양가로 높은 프리미엄과 미래비전이 기대회며, 3개의 학교(예정)가 모두 가까이 위치한 프리미엄 단지로서 12년 전 학령기에 걸쳐 안심 도보 통학권을 누릴 수 있다”며 “교통, 생활, 자연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단지 내에는 전용 커뮤니티 시설인 골프연습장, GX룸, 휘트니스센터, 키즈카페, 북카페, 스터디룸까지 조성해 주거 품격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11월 15일 오픈하는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329번지에 위치한다. 내방객에게는 C사 명품백 추첨 증정, 컵라면 1박스 선착순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