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한국사립대총장협의회(사립대총장협)가 정시 확대를 비롯한 대입제도 개편, 고등교육 규제 완화와 재정 확충 등에 대해 교육부와 대화의 시간을 마련한다.

사립대총장협은 오는 15일 오전 10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제23회 정기총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립대학총장협은 전국 153개 4년제 사립대학 총장 협의체로, 이날 정시 확대를 비롯한 대입제도 개편, 고등교육 규제 완화와 재정 확충,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대학구조개혁평가)와 대학혁신지원사업 등 주요 현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사립대학 현황 및 발전방향 의견조사'(정제영 이화여대 교수) 결과와 김창경 한양대 교수의 '4차 산업혁명과 대학교육' 특강도 예정돼 있다. 

오후에는 박백범 교육부 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1시간 동안 '교육부와의 대화'를 갖는다.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와 대학혁신지원사업, 대입제도 개편, 고등교육 재정 확대 등 고등교육 주요 현안에 대해 사립대 총장들이 다양한 의견이 개진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전국대학교입학처장협의회는 지난 1일 입장문을 내고 2022학년도 수능 위주 정시 전형 30% 이상 등 권고 시행 전 정시 확대 재논의는 부적절하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