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안전점검 및 환경정화 활동 펼쳐

공제회는 경복궁을 방문해 환경정화활동과 역사탐방체험을 실시했다.(사진=공재회)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교육시설재난공제회(공제회)는 임직원 사기 진작과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임직원 문화·체육행사 주간’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임직원 문화·체육행사 주간’은 본회 본부와 수도권역 지역본부별로 ‘봉사활동’, ‘문화행사’, ‘체육행사’ 등을 기획하고 추진했다.

특히 공직유관단체로서 사회적 책임 경영 실천에 앞장서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함에 따라 ‘임직원 문화·체육행사’를 사회공헌과 안전점검 및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이목을 끌었다.

먼저 공제회는 서울 서대문 지역아동복지센터 ‘송죽원’을 방문해 장학금 및 간식을 전달했다.

공제회는 경북 청도에 있는 ‘샬롬의 집’을 방문해 안전취약요소 시설안전점검 재능기부와 위문품을 전했다.(사진=공제회)

또 지역사회 사회공헌에도 공을 들여 경북 청도에 위치한 ‘샬롬의 집’을 방문해 겨울철 대비 주변 안전취약요소 시설안전점검 등 재능기부를 수행하고 화재예방을 위한 소화기를 비롯한 여러 위문품을 전했다.

이밖에도 공제회는 경복궁, 여의도공원 등 많은 시민이 찾는 문화·여가시설을 직접 찾아 손수 쓰레기를 줍고 주변 미화정비를 수행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에도 힘쓴 것으로 알려졌다.

박구병 회장은 “이번 공제회의 ‘임직원 문화·체육행사 주간’ 개최로 본회 임직원 모두가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시설안전점검 재능기부와 고궁 등 역사문화시설의 환경정화에 적극 참여 했다”면서 “공제회 임직원 모두가 사회적 책임 경영 실천을 위해 성숙한 조직문화를 보여준 데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