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지역인재전형 확대 및 고등학생 대상 캠프 운영
도교육청, 지역교육협력학과 교직원 파견 및 지역협력관 운영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과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지난 13일 도교육청에서 열린 교육혁신협의회에서 강원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교육혁신협의회는 강원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강원도교육청과 강원대학교 간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강원도 지역의 학령인구 감소 대비, 교육혁신 체제 구축, 지역 재생, 교육격차 해소 등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응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교육혁신협의회에서는 △강원도교육청이 제안한 ‘강원도 고등학교 졸업생 강원대학교 진학 확대 방안’, ‘강원대학교 사범대학 교직캠프 및 메디컬캠프 프로그램 운영’ △강원대학교가 제안한 ‘도교육청과 대학 간 교육역량 강화’ 안건이 논의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혁신협의회 논의 결과 △강원대 지역인재전형 확대 △도내 고등학생 대상의 강원대 교직캠프 및 메디컬 캠프 운영 △강원대 지역교육협력학과 도내 교직원 파견 △도교육청 지역협력관 운영 등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도교육청 이낙종 정책기획담당은 “강원대학교와 도교육청은 강원도 인재 양성을 위한 고민과 해결 방안에 공감대가 깊었다”며 “지역의 인재양성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앞으로 더욱 적극적 합의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