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20 수시모집 모의면접 프로그램 운영
전남교육청, 2020 수시모집 모의면접 프로그램 운영
  • 지성배 기자
  • 승인 2019.11.15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전경
전남교육청 전경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전남교육청이 오는 18일부터 2박 3일 동안 전남국제교육원(여수시 소재)에서 도내 일반고 3학년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대비 제시문 기반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면접고사의 비중과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구술면접고사에 대비하기 힘든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면접 준비로 발생하는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제시문 면접 특강, 전공 영역별 개념 정리, 기출문제 분석 등을 통해 면접 및 구술고사에 깊이 있는 안내를 받게 된다. 

특히 학생 자신이 지원한 모집단위에 따라 8개 분임으로 나눠 늦은 밤까지 대입현장지원단과 교과연구회 대표 교사들로부터 총 4~5차례 실전 모의면접을 제공받는다. 개인별 모의 면접은 문제 분석 및 구상, 기초·심화 모의면접, 면접 결과에 대한 1:1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위경종 교육과정과장은 “수시 전형에 지원한 수험생들이 대입 면접고사와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상황을 미리 경험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앞으로도 전남교육 만족도와 진학률을 높이기 위해 맞춤형 진학지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제시문 기반 모의면접에 이어 오는 25일부터는 2박 3일 동안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기반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한 차례 더 운영할 예정이다. 

12월 26일부터는 동부, 서부권역 별 정시 상담스쿨을 열어 수험생들이 정시모집에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성배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