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점수로 어디가지' 정시 특강 오픈
12월 4‧11‧18일 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서 열려

내 수능 성적표 스스로 분석해 성공적 지원 전략 짜자!
정시전형 원리와 맞춤형 지원 전략 노하우 공개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국어영역 작년보다 다소 쉽지만 변별력 갖춰”, “수학영역 작년과 비슷하지만 고난도 문항 어려워져”, “영어영역은 평이, 37·39번 비연계 문항이 변별력을 가질 것”, “1등급 커트 국어 91점, 수학 가형 92점, 나형 84점, 영어 7% 내외.”

마침내 2020 수능이 마침표를 찍었다. 교육 기관 및 언론, 사교육기관은 쉴 새 없이 올 수능 분석 자료를 내놓지만 온전한 이해를 바탕으로 대학 지원전략을 수립하기란 쉽지 않다.

<에듀인뉴스>는 수험생 및 학부모, 교육관계자 스스로 정시지원전략을 짤 수 있도록 ‘내 점수로 어디가지 차원이 다른 대입전략 ’정시‘ 특강’을 마련했다.

총 3기로 진행하는 이번 정시 특강은 12월 4·11·18일(매주 수) 오전11시~오후1시까지 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 6층에서 진행해 관심만 있다면 참석에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했다.

특강은 대한민국 입시에서만 2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김진만·송민호 에듀인뉴스 입시칼럼니스트(교육기업 열꿈비 공동대표)가 나서 정시 전형 원리와 맞춤형 지원 전략 노하우 공개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정시 지원 가능 대학을 찾는 순서와 방법 ▲수능 성적표에서 누적백분위 추출하는 방법 ▲표준점수와 누적백분위로 지원 대학 라인 찾는 방법 ▲대형 입시기관별 특징 및 활용법 비교·분석 ▲온라인 모의지원을 통한 실시간 지원 추세 분석 및 실제 대입 지원전략법 ▲모의지원 표본분석 양식 기록 방법 ▲지원자 심리를 고려한 합격가능선 추출법 등이다.

일반 학원 및 컨설팅 업체에서 안내하는 수준을 넘어 수능점수와 지원자 간 상관관계 등을 입체적으로 분석할 능력을 기르는 강의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청은 매 기수 개강 이틀 전(12월 2, 9, 16일)까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상단 ‘내 점수로 어디가지 차원이 다른 정시 특강’ 배너 클릭 후 구글 신청폼 작성·제출하면 된다.

신청자에게는 표점도수분포표 분석결과, 엑셀 배치참고표, 모의지원 표본분석 양식과 김진만송민호 칼럼니스트 저서 ‘정시의 원리’를 제공한다.

김진만 강사는 “2020학년도 수능 난도 분석을 통해 수험생의 지원 경향을 이미 예측해 놓았다”며 “아이들이 10년이 넘는 기간 힘들게 달려온 만큼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위해 가진 노하우를 모두 공개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송민호 강사는 “입시정보격차는 일반인이 정시 지원 순서와 방법, 수능 성적표 점수 분석과 지원자 심리 등을 몰라 비용을 치르며 사교육을 찾기 때문에 발생한다”며 “이번 정시 특강에서는 사교육이 제공하는 정보뿐만 아니라 사교육계 비교·분석 정보까지 모두 제공할 예정이니 꼭 참석해 소중한 정보 챙겨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나도 대입 전문가' 대입상담 전문가 양성과정 2, 3기 모집

한편 에듀인뉴스는 변화가 심한 대입제도에 맞춰 누구나 입시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대입상담 전문가 양성과정’ 1기를 지난 주 성료했다.

2기는 12월 4일~7일(나흘간) 오후 1시~4시까지 KBS수원센터 인재개발원에서, 3기는 11월28일/12월5,12,19일(매주 목-나흘간) 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 6층에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상단 배너 클릭 후 구글 신청폼 작성·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