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김민준 기자]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정무성)는 본교 기독교상담복지학과에 재임중인 이호선 교수(학과장)가 유튜브 채널 ‘성장문답’이 기획한 상담 시리즈 ‘이호선의 마음문답’을 통해 대중들의 고민상담에 나섰다고 밝혔다.

‘마음문답’은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성장문답’의 새로운 상담 시리즈로 전문가의 시선에서 보다 깊이있는 정보와 유의미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기획되었다.

지난 12일 오후 ‘마음문답’의 첫번째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해당 영상에서는 이호선 교수가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게임에 빠진 남편 때문에 고민이라고 밝힌 40대 중반 여성의 사연을 소개했다.

게임 중독이 아닐까 걱정하는 여성의 사연에 이호선 교수는 게임 중독의 기준을 예로 들며 남편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객관적인 방안을 제시했으며 명쾌하고도 재치있는 조언을 남겨 많은 공감을 사고 있다.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상담학을 전공한 이호선 교수는 현재 숭실사이버대 기독교상담복지학과의 학과장을 맡고 있는 동시에 한국노인상담센터장으로 활동하며 부모교육과 가족, 중노년들의 삶에 관심을 두고 다양한 연구와 강의를 하고 있다.

‘아침마당’, ‘기분 좋은 날’, ‘동치미’, ‘얼마예요’ 등 다수의 TV프로그램과 MBC, KBS, SBS, YTN 등의 뉴스패널로도 활약중이며 ‘EBS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 ‘tbs 송정애의 좋은 사람들’ 등의 상담코너를 담당하기도 했다. 지난 6월에는 ‘늙음에 미치다’, ‘가족습관’ 등의 서적을 출간한 바 있다.

이호선 교수가 재임중인 숭실사이버대 기독교상담복지학과는 신앙교육철학의 중심에서 전문 지식과 따뜻한 감성을 갖춘 상담 및 복지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양질의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의 자격증 취득과 실질적인 현장 경험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기독교상담복지학과를 비롯해 숭실사이버대의 7개 학부, 23개 학과가 오는 12월 1일부터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입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숭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