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이 ‘전남 청년 농수산 유통활동가 육성사업’에 참여 중인 유통활동가 70명을 대상으로 14, 15일 여수 디오션 리조트에서 ‘전남 청년 유통활동가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개인별 역량강화를 위한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유통사업분야의 트렌드 전달과 실질적인 유통분야에 필요한 마케팅, 영업실무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조직 이해와 직무역량강화 방법을 제시하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과정은 ‘영업실무 관리자 2급 자격과정’과 ‘온라인마케팅 전문가 2급 자격과정’으로 운영되었다. 

영업실무 관리자 2급 자격과정은 ▲영업관리 담당자 역할의 이해 및 성공전략 ▲지역별 차별화된 영업/점포 운영 전략 ▲시장/상권 분석 및 평가 지표 활용법 ▲구매자 소비 성향 분석을 통한 점포 포지셔닝 등을 통해 유통활동가에 필요한 영업 관련 실무 내용을 익혔다.

또 SNS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온라인마케팅전문가 2급 자격과정은 ▲SNS마케팅 이론 및 실습 ▲온라인 브랜딩 이론 등을 수강해 농수산물 유통 구축망에 나선 유통활동가의 역량 강화에 힘을 실었다.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2급 과정을 수강한 유통활동가 이도원(27세, 순천로컬푸드 근무)씨는 “이론적 강의가 아니라 실제로 강사가 다년간 습득한 지식을 공유해줘 현장감 있게 배웠다”며 “현장에서의 유통활동가 근무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을 취득해 기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유통활동가 역량강화교육은 개인별 및 유통분야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맞춤형 과정으로 높은 만족도를 자랑했다”며 “또한 이달 21일(목)~22일(금) 양일간 농수산물유통 산업이해와, 비즈니스 매너, 경영전략시뮬레이션 등의 2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니 유통활동가와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