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박용진 의원실)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박용진 의원이 18일 경북대학교에서 ‘청년강연 100보’를 했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강북을)은 오늘 오후 4시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오늘의 정치, 청년의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박용진 의원은 “행정부는 오늘 해야 할 일을 하는 기관이라면, 사법부는 과거를 판단하는 기관”이라면서 “입법부만이 오늘 결정한 일이 미래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 갈 청년들이 더욱 활발히 정치에 참여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 미국과 멕시코로 갈라진 노갈레스시, 대한민국과 북한, 베트남과 미얀마를 예로 들면서, 국가 그리고 정치의 선택이 국민들에게 어떤 역할을 미치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박 의원은 “‘청년희망 정치 강연 100℃’가 강연의 주제로, 제목은 <오늘의 정치, 청년의 미래>로 정했다”면서 “100번의 강연을 통해 청년들의 희망을 1℃씩 높여 100℃까지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청년강연 100보’는 지난 14일 서울대에서 첫발을 뗐고, 오는 28일 한국외국어대학교, 12월 5일 전북대학교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박용진 의원은 “20대 국회 임기 안에 100번의 강연을 다 채울 수는 없겠지만, 가능한 최선을 다해 강연을 추진하고 청년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겠다”고 각오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