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주)이노티안경체인(대표 채경영)과 선린대학교 안경광학과(박경주 학과장)가 지난 11월7일 선린대학교에서 '사회맞춤형 학과채용 기업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이노티안경체인과 선린대학교 안경광학과는 학생 등과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과 경험 습득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이어 8일에는 마산대학교 안경광학과(학과장 배현주)에서 '혁신지원사업 산업체인사 초청 취업특강'라는 타이틀로 취업설명회를 가졌다.

해당 설명회에서는 이노티안경체인에서 시행중인 '아이케어 컨설턴트 5기' 모집요강 설명과 현재 신입 안경사들의 이직과 퇴사, 안경원의 구인에 현실적인 상황을 알려주고 '전문가로서의 안경사'라는 미니강의를 가졌다. 이를 통해 인내와 끊기, 임상경험이라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전문직 안경사를 다시금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노티안경체인 관계자는 “기존의 스킬과 세일즈 위주의 인재양성이 아닌 경영운영과 관리능력 향상을 통한 리더 육성에 초점을 맞춘 ‘아이케어 컨설턴트’에 학생들이 큰 관심을 가져줘 대단히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노티안경체인은 앞으로도 ‘가맹점 실무양안시 교육’ 등 고부가가치 창출방법을 통한 성장비전 제시를 위해 적극적으로 정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노티안경체인에서 가족회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산대학교 안경광학과 우수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식 또한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