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0일 국립과천과학관 상상홀(경기 과천시)에서 ‘2019년 대통령과학장학생 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문미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과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이 장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장학재단)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한국장학재단은 20일 국립과천과학관 상상홀에서 2019년 신규 대통령과학장학생 장학 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대통령과학장학금은 창의적이고 잠재력이 풍부한 과학기술분야 최우수 학생을 발굴·육성 지원해 세계적 수준의 국가핵심 과학자군을 양성하는 장학금이다.

2019년 장학생은 서류 심사 및 심층 평가 등을 거쳐 147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4년간 등록금 전액 및 학업 장려금 등 다양한 지원을 한다. 

이번 행사는 2019 영 사이언스 톡(Talk) 행사(과기부 주최) 일환으로 증서수여식, 연구 성과물 시연회,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함께 진행 됐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대통령과학장학생으로 선발된 우수한 대학생들에게 나라를 대표하는 우수인재로서 과학적 역량을 발휘하길 바란다”며 “사회적 약자들이 갖는 여러 가지 문제를 과학적 접근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2020년 대통령과학장학금 신규 장학생 신청은 내년 3월부터 접수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