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시각에서 고민 풀어…매회 5분 영상 총 10편 제작
조희연 교육감 ‘친구랑 상담센터’ 상담사로 특별출연

서울시교육청이 청소년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한 웹드라마 ‘그우기’ 포스터. (사진=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이 청소년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한 웹드라마 ‘그우기’ 포스터. (사진=서울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청소년의 시각에서 청소년들의 고민을 풀어가는 웹드라마 ‘그리고 우리를 믿고 기다려주기(그우기)’가 제작돼 유튜브와 네이버 TV 방송을 시작했다. 팟캐스트 청취자도 ‘서울교육 톡톡’으로 검색해 시청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PC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청소년들의 고민을 함께하고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하기 위하여 매회 5분 영상으로 총 10편의 웹드라마를 제작해 21일부터 방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웹드라마는 그동안 서울시교육청에서 제작한 영상물의 주요 시청대상이 학부모 및 교직원 위주에서 벗어나 청소년의 시각에서 고민을 바라보고 풀어가고자 기획했다.

웹드라마 ‘그우기’는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준수와 친구들이 학교라는 울타리를 아슬아슬하게 넘나드는 수혁과 우진을 돕기 위해 ‘숨, 꿈’이라는 프로젝트 밴드를 결성하여 교내 유튜브 영상 공모대회에 참가하게 되고 우승을 차지하게 되는 과정에서 자신감을 얻은 아이들이 각자의 꿈을 향해 나아가며 우정을 다진다는 내용이다.

출연진은 한서준(안준수 역), 이민경(임청아 역), 문종호(박수혁 역), 김수빈(이서연 역), 허태안(김우진 역), 황현진(최보람 역), 윤예희(특별출연, 학교장 역) 씨가 맡았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친구랑 상담센터’ 상담사로 특별출연해 청소년의 고민을 들어주고 꿈을 지지해 주는 역할로 함께 했다.

교육청은 웹드라마 방송에 앞서 지난 18일 미래의 방송인을 꿈꾸는 서울방송고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시사회를 개최하고 웹드라마 제작 취지와 드라마 주제곡(OST)을 소개했다. 웹드라마 주제곡은 워너원 ‘Boomerang’, 보아 ‘Feedback’ 등 다수의 히트곡을 작곡한 프로듀서 김형석(Shaun Kim)이 참여해 메인 주제곡 ‘Like a whale’, 서브 주제곡 ‘Breathe’ 및 ‘우리, 서로’를 제작했다.

김현철 서울시교육청 대변인은 “이번 웹드라마는 수능을 끝내고 지친 수험생에게는 힐링이 되고 드라마의 주인공들과 같은 고민이 있는 청소년들에게는 용기와 희망을 주기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웹드라마를 계속해서 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