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작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경복대학교 산업디자인과는 최근 남양주캠퍼스 창조관에서 ‘졸업전시회 및 2019 디자인공모전’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졸업전시회는 경복대학교 디자인과의 우수한 작품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2019 디자인 공모전’을 병행하여 실시됐으며, 그와 관련된 출품작을 동시에 전시하여 그 의미가 컷다. 

‘2019 디자인공모전’은 경복대학교 디자인과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했으며, 공모분야는 크리에이티브, 제품디자인, 공공디자인 등 세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다.

각 분야별 공통 주제는 경복대학교의 진취적이고 실험적인 가치를 홍보할 수 있고 창의적이고 유쾌한 삶을 위한 컨셉으로 디자인 방향이 제시됐다.

공모전에서 대상은 공공디자인 분야에 응모한 윤여운 학생이, 금상은 제품디자인 분야 양금모 학생이, 크리에이티브 분야 박진우 학생이, 공공디자인 분야 백승철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등 총 19명이 수상했다.  

김영진 경복대 교학처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경복대학교의 가치를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우수 디자인 안이 많이 출품됐고 이를 실질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 학교의 이미지를 향상 시킬 수 있는 디자인을 발굴하여 학교 및 학과 홍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