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재난공제회 ‘2019 안전문화대상’ 대통령 표창
교육시설재난공제회 ‘2019 안전문화대상’ 대통령 표창
  • 지성배 기자
  • 승인 2019.11.2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육시설재난굥제회)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교육시설재난공제회(공제회)는 지난 28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행정안전부 ‘2019 안전문화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공제회는 ‘국민이 안전한 나라, 학생이 안전한 교실’을 모토로 올해 교육부와 함께 학교 노후시설 개선을 위한 학교 내진 보강 사업,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시설 수시 점검, 석면 제거 교육 및 대학 실험․실습실 안전 매뉴얼 배포, 지진․한파 대비 각종 매뉴얼 개발 및 보급에 힘썼다.

또 강원도 산불 피해시 학교에 빠른 복구비 지급으로 수업손실을 최화하고 태풍 ‘링링’ 등 학교 재난재해 시 가장 빠른 현장조사 및 복구비 지원에 최선을 다했다. 
 
공제회는 행정안전부와 2013년부터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 교실’을 운영하며 안전체험관이 없는 도서․벽지 등을 찾아가 어린이와 가족이 몸으로 함께 체험하는 화재예방, 풍수해예방, 지진예방 등 체험형 종합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울릉도를 찾아 섬 지역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화재예방, 완강기 체험, 심폐소생술 등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박구병 회장은 “문재인 정부의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슬로건에 맞추어 교육부와 함께 학교 노후시설 개선 및 안전한 학교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 행정안전부와 2013년부터 체험형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 교실’을 운영하면서 화재, 지진, 풍수해 사고 등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로부터 어린이 생명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국민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안심사회 건설에 조금이나마 이바지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지성배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