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정시 전형 정보 활용 방법 소개...분석과 지원 전략 담아

책 '정시의 원리' 표지
책 '정시의 원리' 표지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정시전형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지난해 대입제도 공론화를 통해 결정된 전국 대학의 정시전형 30% 이상 권고에 이어 지난달 28일 교육부는 서울 16개 대학의 정시전형 40% 이상 확대 정책을 발표했다. 

정시전형에 대한 관심이 증폭하고 있는 상황에 맞춰 정시 전형 지원 전략 노하우를 담은 책 ‘정시의 원리’(2019, 월간교육)가 출간됐다.

책을 집필한 김진만·송민호 에듀인 파트너스 공동대표는 “지금까지 수험생이나 일선 고교 신입교사들은 정시지원 방법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루트가 제한적이었을 뿐만 아니라 교육기관의 발표자료, EBS 제공 입시 정보, 교육업체 설명회와 자료 등은 정보를 전달하는 데 그치는 문제가 있었다”며 “정보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다시 사교육의 문을 두드리는 것을 방지하고자 책을 내게 됐다”고 밝혔다.

책은 ▲정시지원 전 체크 사항 ▲정시지원 과정에서 자신의 점수를 분석하는 법 ▲정시지원 경쟁자들의 심리 파악 및 움직임 예상으로 나의 지원 전략을 짜는 법 등 3장으로 구성돼 있다.

<챕터 1> ‘정시지원 전 체크 사항’으로는 △수능성적 분석 △6가지 수능점수 계산법 △군별배치원리를 담았으며 <챕터 2> ‘점수분석 시 체크’는 △표준점수와 도수분석 △반영비율과 환산점수 △유형별 동점자 예측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챕터 3> ‘원서접수 시 체크’에서는 △배치참고표 활용법 △지원자분석 및 모의지원 △지원심리와 배분원리를 통해 실제 정시 지원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 핵심개념과 사례 중심 내용, 핵심 요약을 담아 해당 장에서 다룰 개념과 내용을 사전에 제시해 입시 입문자에게도 활용도가 높게 구성되었다는 평이다.

김진만·송민호 저자는 <에듀인뉴스>와 함께 입시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소외된 지역 학교를 돌며 재능기부 학부모 입시설명회를 진행해 왔다. 또 대입 상담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용, 대입 상담 컨설턴트로 제2의 인생을 계획하거나 자신의 실력을 높이고자 하는 학원 강사 등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김진만 공동저자는 데이터를 활용한 정시 지원 전략 분야 전문가이며, 송민호 저자는 입학사정관 출신으로 학생부종합전형 분석 및 지원 전략 전문가로 신임을 얻고 있다.

구입 문의는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하단 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