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마을연계 교육과정 내년 예산 23억 편성
인천시교육청, 마을연계 교육과정 내년 예산 23억 편성
  • 지성배 기자
  • 승인 2019.12.0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교 내년 300개교로 확대
인천시교육청 전경. 사진=인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전경. 사진=인천교육청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교육혁신지구가 7개구로 확대됨에 따라 내년도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 예산을 23억원을 편성했다고 2일 밝혔다. 

마을연계 교육과정은 마을과 함께 아이들을 키우고 마을을 아이들의 배움터로 활용하여 아이들이 마을의 주인이 되는 ‘마을을 통한, 마을에 관한, 마을을 위한 교육’을 구현하는 교육과정이다.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학교 확대는 마을교육공동체와의 선순환적 구조로 삶의 공간 속에서 민주시민으로서의 삶의 방식을 터득할 수 있는 교육생태계 조성의 발판 마련의 일환으로서의 의미를 갖는다. 

올해 마을연계 교육과정은 △교육혁신지구를 중심으로 계양구 40교, 미추홀구 35교, 부평구 6교, 서구65교, 연수구 39교, 중구 23교 운영 △비 교육혁신지구를 중심으로 마을연계학교 모델학교 18교로 총 226교에서 운용됐다. 

내년도에는 7개구로 확대된 교육혁신지구와 마을연계학교 모델학교를 중심으로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교를 300개교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연대적 의미의 공동체적 가치가 중요해지는 요즈음 수평적 협력의 민관학 거버넌스를 기반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삶과 배움이 하나되는 마을연계 교육과정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삶의 힘을 길러 자기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성배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