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배치도(사진제공=대교협)
2020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배치도(사진제공=대교협)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전국 135개 대학이 참가하는 ‘2020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전국 135개 대학이 참가하는 박람회에서는 대학의 전형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대학별 상담관’에서는 입학관련 교수 및 교직원, 입학사정관이 참여해 해당 대학의 전형 결과를 바탕으로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실시한다.

‘일대일 대입상담관’에서는 진학상담 경험이 풍부한 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이 직접 참여해 ‘일대일 대입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의 입학정보를 직접 검색해 볼 수 있는 ‘대입정보 종합자료관’ 등 특별관을 운영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입정보 종합자료관은 희망 대학의 입학정보 등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입정보포털 홍보관은 대입정보포털(adiga.kr) 홈페이지의 주요 서비스와 활용방법을 안내한다.

또 대학알리미 홍보관은 대학알리미(academyinfo.go.kr) 항목 소개와 정보 활용방법을 안내하고, 한국장학재단 홍보관에서는 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국가 교육근로장학금 등 안내 및 권역별 현장지원센터를 홍보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준비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한다. 박람회 입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장 마감시간은 오후 4시30분, 입장료는 1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