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 6층서 11일, 18일 11시~1시
김진만·송민호 저자 직강 '차원이 다른 정시특강' 진행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수능 성적표를 받은 학생과 학부모, 정시 전형 전략을 짜려면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까.

가장 먼저 정시의 원리인 정보 활용 방법을 이해한 후 입시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정시의 원리'(2019, 월간교육)를 집필한 김진만·송민호 에듀인 파트너스 공동대표는 설명한다.

그렇다면 정시전형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김진만·송민호 저사는 “지금까지 수험생은 정시지원 방법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루트가 제한적이었을 뿐만 아니라 교육기관의 발표자료, EBS 제공 입시 정보, 교육업체 설명회와 자료 등은 정보를 전달하는 데 그쳤다”며 “정보 활용 방법을 소개해 다시 사교육의 문을 두드리는 것을 방지하고자 이 책을 내게 됐다”고 밝혔다.

책은 ▲정시지원 전 체크 사항 ▲정시지원 과정에서 자신의 점수를 분석하는 법 ▲정시지원 경쟁자들의 심리 파악 및 움직임 예상으로 나의 지원 전략을 짜는 법 등 3장으로 구성돼 있다.

<챕터 1> ‘정시지원 전 체크 사항’으로는 △수능성적 분석 △6가지 수능점수 계산법 △군별배치원리를 담았으며 <챕터 2> ‘점수분석 시 체크’는 △표준점수와 도수분석 △반영비율과 환산점수 △유형별 동점자 예측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챕터 3> ‘원서접수 시 체크’에서는 △배치참고표 활용법 △지원자분석 및 모의지원 △지원심리와 배분원리를 통해 실제 정시 지원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 핵심개념과 사례 중심 내용, 핵심 요약을 담아 해당 장에서 다룰 개념과 내용을 사전에 제시해 입시 입문자에게도 활용도가 높게 구성되었다는 평이다. 구입 문의는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하단 전화로 하면 된다.

한편 김진만·송민호 저자는 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 6층에서 11일,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내 점수로 어디가지? 차원이 다른 대입전략 ’정시‘ 특강>을 진행한다.(관련기사 참조) 

신청자에게는 표점도수분포표 분석결과, 엑셀 배치참고표, 모의지원 표본분석 양식과 김진만·송민호 칼럼니스트 저서 ‘정시의 원리’를 제공한다.

특강 신청은 매 기수 개강 이틀 전(9일, 16일)까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상단 또는 기사 하단에 있는 배너 ‘내 점수로 어디가지 차원이 다른 정시 특강’ 배너를 클릭한 후,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김진만·송민호 저자는 <에듀인뉴스>와 함께 입시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소외된 지역 학교를 돌며 재능기부 학부모 입시설명회를 진행해 왔다. 또 대입 상담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용, 대입 상담 컨설턴트로 제2의 인생을 계획하거나 자신의 실력을 높이고자 하는 학원 강사 등에게도 도움을 주고 있다.

송민호 김진만 칼럼니스트는 12월 4/11/18일 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에서 '내 점수로 어디가지' 정시 특강을 연다.
송민호 김진만 칼럼니스트는 12월 11/18일 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에서 '내 점수로 어디가지' 정시 특강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