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장학재단)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한국장학재단(재단)과 가수 홍진영은 9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1억원의 ‘푸른등대 가수 홍진영 기부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홍진영은 지난해에 이어 한국장학재단에 1억원을 기부, 2020년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들에게 1인당 총 500만원(학기당 250만원씩 2개 학기)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홍진영씨가 2년 연속 재단에 장학금을 기부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지난해 기부해주신 장학금은 어려운 환경에서 힘들게 학업을 이어가는 대학생들에게 꿈을 가질 수 있는 ‘사랑의 배터리’가 되었고, 올해 또 한 번의 따뜻한 기부를 통해 나눔의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수 홍진영은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많은 분들께 받은 과분한 사랑을 보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학생들의 귀중한 꿈들이 경제적 이유로 좌절되지 않았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기부 활동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2019년 장학금을 수혜한 한 학생은 감사편지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포기해야만 했던 가슴 아팠던 상황 속에서 다시 꿈꿀 수 있도록 용기를 주셔서 감사하고, 수혜 받은 장학금으로 더욱 열심히 학업을 수행해 훗날 후배들에게 꿈이 되고 희망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