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 6층서 18일 11시~1시 진행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상단 배너 클릭 후 참가 신청을

11일 열린 에듀인뉴스 정시 특강에서 김진만 에듀인파트너스 공동대표가 변환표준점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지성배 기자)
지난 11일 열린 에듀인뉴스 정시 특강에서 김진만 에듀인파트너스 공동대표가 변환표준점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지성배 기자)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아무도 이야기 해 주지 않지만 알고 싶은 '상위누적백분위 보는 법'을 셜명해 주는 입시 설명회가 있다.

에듀인뉴스가 주최하는 '내 점수로 어디가지? 차원이 다른 정시 특강'에서는 지원 가능한 대학 선택을 위해 꼭 필요한 것만 쏙쏙 뽑아 들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조국발(發)’ 대입제도 개편에 따라 자사고 등 특목고 학생들의 수시 실적이 지난해 보다 저조한 것으로 알려져 정시 경쟁이 더 치열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

오는 18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형 입시학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제공하는 것은 물론 정시전형 원리 이해를 토대로 맞춤형 지원 전략 노하우를 공개한다. 또 내 수능점수와 지원자 간 상관관계 등을 입체적으로 분석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정시지원 가능 대학을 찾는 순서와 방법 ▲수능성적표에서 누적백분위 추출하는 방법 ▲표준점수와 누적백분위로 지원대학 라인 찾는 방법 ▲대형 입시기관별 특징 및 활용법 비교·분석 ▲온라인 모의지원을 통한 실시간 지원 추세 분석 및 실제 대입 지원전략법 ▲모의지원 표본분석 양식 기록 방법 ▲지원자 심리를 고려한 합격가능선 추출법 등이다.

신청자에게는 △표점도수분포표 분석결과 △엑셀 배치참고표 △모의지원 표본분석 양식과 김진만·송민호 칼럼니스트 저서 △‘정시의 원리’를 제공한다.

강의에 나서는 김진만 에듀인파트너스 공동대표는 “경쟁자의 정시 지원 트랜드를 무조건 확인해야 한다”며 “입시의 관건은 성적이 아닌 등수”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시의 원리를 알고 활용하는 방법을 터득하지 못하면 정보가 아무리 많아도 무용지물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정보 활용방안을 얻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참가신청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상단 좌측 또는 각 기사 하단)에 게시된 배너를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송민호 김진만 칼럼니스트는 12월 4/11/18일 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에서 '내 점수로 어디가지' 정시 특강을 연다.
에듀인뉴스는 12월 18일 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에서 '내 점수로 어디가지' 정시 특강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