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여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서울여자대학교는 지난 13일 서울여대 학생누리관에서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 꿈수(SWU)레 전공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된 이번 박람회는 서울여대 입학사정단이 주최하여 진행되었으며, 인근 지역 여학생 약 250여명이 참여했다.

1부에서는 재학생전공기부단의 전공안내 특강이 이루어졌으며, 2부에서는 학과체험관 부스가 설치되어 중학생 눈높이에 맞춘 진로 및 전공 정보가 제공되었다. 

학과체험관에서는 박람회에 참여한 서울여자대학교 11개 학과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교육심리학과 ’교육심리학과에 대해, 나에 대해 알아보기‘ △문헌정보학과 ’문헌조직 및 장비 체험해보기‘ △아동학과 ’책갈피 만들기를 통한 아동학과 이해하기‘ △산업디자인학과 ’핸드그립손잡이를 프로토타이핑 해보기‘ △원예생명조경학과 ’다육이 심기‘ △화학·생명환경과학부 ’두가지 방법의 지문채취를 통해 화학 이해하기‘ △식품응용시스템학부 ’식용곤충쿠키 시식, 에이드 만들기‘ △수학과 ‘젠가를 통해 무게중심의 원리 알아보기’ △정보보호학과 ’자물쇠와 금고열기를 통해 해킹과 해커에 대해 알아보기‘ △영어영문학과 ’디즈니애니메이션과 원작동화의 주인공 비교 및 재평가 해보기‘ △언론영상학부 ’나를 표현하는 그림으로 1분 자기 PR하기‘ 등 다양한 전공체험 활동을 했다.

서울여자대학교는 매년 미래 직업과 전공을 체험할 수 있는 박람회를 열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및 전공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