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1, 2학년 학생 및 학부모 대상...23일부터 접수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광운대학교는 2020년 1월 7일 오전 9시 30분 광운대 80주년기념관 3층 대강의실에서 고교 1, 2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과 함께하는 학부모 진로진학 콘서트>를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광운대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200명 마감한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강의는 <급변하는 대입, 내 아이의 진로진학은?(학교교육 현장의 변화와 학생의 미래)>를 주제로 강태중 강사(중앙대학교 교수)가 강의한다.

두 번째 강의는 <학생부위주 전형! 실제적인 준비는 이렇게!(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전형을 위주로)>를 주제로 강인환 강사(배명고등학교 교감)와 김장업 강사(영훈고등학교 교사)가 친숙한 대화 형식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마지막 순서는 작년 참가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토크쇼>다. 참석자의 사전 질문을 바탕으로 현장 토크쇼가 진행된다. 조효완 광운대학교 입학전형전담교수를 비롯하여 학교현장의 진학지도 전문가인 현직 교사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듣고 평소 입시와 진로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광운대 입학전형 안내를 비롯 광운대학교 학생동아리가 참석자들을 위해 직접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광운대 도승연 입학처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최근 정시 비율 확대 등 대학 입시의 굵직한 변화가 예정된 상황 가운데 학부모와 수험생들의 혼란과 부담을 덜고, 더 나아가 실질적인 도움을 받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는 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일환으로 광운대학교가 주최하며,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후원한다.